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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Engine: Trigger 구현 - (4)

Computer Graphics/ALEngine

by Banjosh 2025. 3. 26.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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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물리 충돌이 아닌 서로 영역이 겹쳐진 경우 센서 감지를 하는 Trigger 구현을 해보았다.

Trigger는 기존 충돌 감지에서 둘 중 하나가 Sensor인 경우, 충돌처리를 하는 것이 아닌 Sensor 접촉 Flag를 변경하여 엔진에 접촉을 알리는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즉 원래라면 A와 B의 collider가 겹친경우 충돌을 감지하여 solve 단계를 통해 서로 분리하지만, 둘 중 하나가 Sensor라면 충돌처리를 하지 않고 A와 B가 서로 접촉해있다는 사실을 Flag를 통해 엔진에 알리는 것이다.

 

다음은 해당 Trigger를 통해 구현한 문 열고 닫기 영상이다.

Sensor인 문과 Scene 카메라의 collider가 겹친 경우 서로 접촉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때 F를 누르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게 이벤트 등록을 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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