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엔진을 설계하기 전, Box2D 코드를 분석하고 『게임 물리 엔진 개발』 책을 통해 기본 개념을 공부했다. 덕분에 물리 엔진의 구조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큰 틀을 잡을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물리 엔진의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다.
렌더링 루프에 들어가기 전, 물리 엔진이 작동할 환경을 설정하는 단계
렌더링 루프 이전에 실행되며, 물리 연산을 처리하는 메인 단계.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작업을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했다.
다음 글에서는 팀원이 맡은 Initialization, Integrate, Broad Phase 부분을 간단히 정리해볼 것이고, 그 뒤로는 내가 맡은 Narrow Phase와 Solve 구현 과정을 자세히 다뤄볼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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