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P 프로젝트: 3D 렌더링의 기초를 탐구하다
SCOP 프로젝트는 Blender와 같은 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3D 객체를 로드하고, 이를 화면에 렌더링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제이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3D 객체를 파싱하고, 원근법에 맞춰 화면에 표시하며, 객체의 회전, 이동, 텍스처 적용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다.
1. 비공면 및 오목한 면의 올바른 렌더링:
2. 텍스처의 정교한 적용:
이번 SCOP 프로젝트는 C++과 OpenGL을 사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OpenGL 공부는 권지용 교수님의 유튜브 강의를 통해 학습했다. OpenGL의 기본 개념부터 응용까지 다루고 있는 이 강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진행될 SCOP 프로젝트에서는 3D 객체 파싱과 렌더링, 텍스처링 등 다양한 그래픽 기술을 구현할 계획이다. 과제를 통해 배운 점과 해결한 문제들에 대해 앞으로 더 많은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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