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SCOP 프로젝트의 시작인 빌드 환경 구성과 초기 OpenGL 설정 과정을 다루고자 한다.
프로젝트 시작을 위해 GitHub에 SCOP 프로젝트 저장소를 생성했다.
이전에 OpenGL을 공부할 때는 CMake를 사용해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했다. 그러나 이번 과제에서는 Makefile을 사용하라는 요구사항이 있어, 기존에 CMake extension으로 진행했던 config와 build 과정을 Makefile로 대체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CMake로 config와 build를 수행한 후, 빌드된 실행 파일을 현재 폴더로 옮기는 작업을 해주는 Makefile을 작성하였다. 이로써 Visual Studio 환경에서의 편리함을 유지하면서도, 과제에서 요구한 Makefile 사용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라이브러리들을 추가하였다:
이 라이브러리들을 CMake 설정에 추가하고, Makefile로 프로젝트의 빌드 과정을 관리하였다.
빌드 환경이 설정된 후, OpenGL을 이용해 창을 띄우고 초기 설정을 진행하였다. 아래는 주요 작업들이다.
프로젝트 초기 설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이제 다음 단계로 GLM, STB, ASSIMP와 같은 추가 라이브러리를 대체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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