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HumanGL 프로젝트는 계층적 모델링에 대한 기초를 배우고, 사용자 정의 행렬 스택과 변환 함수를 직접 구현해 Human Model 의 애니메이션 구현을 목표로 한다.
모든 모델 부위는 독립된 함수로 구현되고, 변환 행렬을 통해 연결된다. 몸통을 회전시키면 모든 부위가 논리적으로 따라가야 하고, 각 부위의 크기 조정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
이번 HumanGL 프로젝트는 3D 그래픽스와 계층적 모델링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직접 행렬 계산을 통해 모델의 각 부위를 제어하고,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함으로써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는 기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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