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GL 프로젝트의 대략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다.
먼저, 계층적 모델링(Hierarchical Modeling)과 행렬 스택(Matrix Stack)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모-자식 관계를 기반으로 한 객체 구조를 이해하고, 행렬 스택(Matrix Stack)을 사용하여 각 객체의 변환을 어떻게 처리할지 생각해 본다.
다음 단계에서는 Human Model을 설계하고 생성한다. 머리, 몸통, 팔(상부, 하부), 다리 (상부, 하부) 등 주요 신체 부위를 기하학적 도형으로 구성하고, 각 부위가 논리적인 연결을 통해 움직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이 과정에서 계층적 구조와 변환 행렬을 적용하여 부위별 동작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방식을 구현한다.
모델이 완성되면, 기본적인 움직임 패턴을 구현한다. 걷기, 점프, 정지와 같은 동작을 변환 행렬을 이용해 각 신체 부위에 적용하여 모델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하는데, 여기서 계층적 변환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몸통이 회전하면 팔과 다리도 함께 움직이는 방식을 구현한다.
이러한 계획을 바탕으로 HumanGL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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