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umanGL: 프로젝트 진행 계획 - (2)

Computer Graphics/HumanGL

by Banjosh 2024. 10. 9. 18:11

본문

 HumanGL 프로젝트의 대략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계층적 모델과 변환 행렬 스택에 대한 공부

 먼저, 계층적 모델링(Hierarchical Modeling)행렬 스택(Matrix Stack)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모-자식 관계를 기반으로 한 객체 구조를 이해하고, 행렬 스택(Matrix Stack)을 사용하여 각 객체의 변환을 어떻게 처리할지 생각해 본다. 

2. Human Model 설계 및 생성

 다음 단계에서는 Human Model을 설계하고 생성한다. 머리, 몸통, 팔(상부, 하부), 다리 (상부, 하부) 주요 신체 부위를 기하학적 도형으로 구성하고, 각 부위가 논리적인 연결을 통해 움직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이 과정에서 계층적 구조변환 행렬을 적용하여 부위별 동작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방식을 구현한다.

3. 기본적인 움직임 구현 (걷기, 점프, 정지)

 모델이 완성되면, 기본적인 움직임 패턴을 구현한다. 걷기, 점프, 정지와 같은 동작을 변환 행렬을 이용해 각 신체 부위에 적용하여 모델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하는데, 여기서 계층적 변환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몸통이 회전하면 팔과 다리도 함께 움직이는 방식을 구현한다.


 이러한 계획을 바탕으로 HumanGL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